(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안민석 의원 ‘조선의열단과 약산 김원봉, 100년을 기억하다’ 20일 개최
국회 학술회의 ‘조선의열단과 약산 김원봉, 100년을 기억하다’가 안민석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최로 오는 20일 오후 2시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국회도서관 421호)에서 개최된다.
윤경로 前 한성대 총장이 기조강연과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이날 국회 학술회의에는 김삼웅 전 독립기념관장(김원봉 서훈 무엇이 문제인가?), 김주용 원광대 교수(중국인의 눈으로 본 조선의열단과 김원봉)가 차례로 발표자로 나서고 이요상 동학실천시민행동 상임대표, 손염홍 건국대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하며 이후 종합토론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역사 전문가와 관련 단체장, 시민 1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학술회의는 그동안 정치적 논란 가능성 등의 이유로 논의가 부족했던 조선의열단과 약산 김원봉의 독립운동 업적을 재평가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한편 조선의열단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 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발족식을 개최해 조선의열단 100주년 기념식과 제반 사업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6개월의 대장정에 돌입한 바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