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젊어 보이고 싶고 어려보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에게 있는 것 같다.
이른바 동안이 되기 위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중 하나가 자가지방이식이 아닌가 생각된다.
우리 몸의 자가 지방을 조심스럽게 채취해서 정제 분리한 뒤에 원하는 곳에 잘살게끔 이식하는 수술이다.
수술의 관건은 생착률이다 얼마나 생착률을 높이고 얼마나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가가 중요한 것 같다,
요즘 줄기세포지방이식, PRP 지방이식, 3차원 입체지방이식 등 등 자가지방이식의 다른 이름들이 많이 알려져 있다,
실제로 줄기세포든 .PRP든 아직까지는 생착률에 두드러진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는 없다.
자가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높이는 것은 채취시 얼마나 지방세포의 손상을 줄이고 조심스런 정제방법과, 여러층에 골고루 이식 하는가 이다.
이러한 것이 지켜졌을 때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마처럼 공간이 적은부위에 3mm 안팍의 지방을 영구히 생착시킬수 있다. 물론 볼과 가슴 등 다른 부위에는 더 많은 양의 지방도 생착시킬 수 있다.,
실제로 임상에서 많이 듣는 말중하나는 “이식한 지방이 하나도 안남았어요.”란 말이지만
이는 지방이식의 결과를 너무 과장해서 설명해서 생긴 결과 이다,.
동안의 얼굴로 만들어주는데 가장 적합한 시술이 지방이식이라는데는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이 공감을 할 것 이다.
◆ 여성형 유방 성형
티셔츠나 얇은 옷을 입을 때 생기는 여자가슴처럼 튀어나와 고민하는 남자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남자들 중에 여성형 가슴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성형 유방에도 순수한 지방만으로 되어있는 경우와 지방 및 실제 여성과 같은 유선조직이 있는 경우도 있다,.
순수 지방만으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가는 캐뉼라를 이용한 지방흡입만으로 쉽게 수술이 가능하다.
지방과 실제 유선조직이 있는 경우에는 지방흡입과 유륜주위 절개 후에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수술방법이 병행되어져 왔으며 지금도 시행하고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지방흡입수술의 비약적 발전으로 요즘은 실제 유선조직이 있는 경우에도 지방흡입과 레이져 등을 이용해서 지방과 유선조직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실제로 여성형 유방증으로 내원한 분들은 수술 후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큰 흉터나 통증 없이 여성형 유방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인 김현수 원장은 연세대학교 대학원을 수료하고 국제 미용성형외과 전문의, 국제 미용성형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지방성형학회 정회원, 국제 모발이식학회(ISHRS) 정회원이며 현재 이노페이스 성형외과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