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SK(003600) 그룹사 SK건설은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의 ‘휘경 SK VIEW(뷰)’의 입주를 진행 중이다. 휘경 SK뷰는 지하 3층~지상 29층의 8개동 총 900가구 규모다.

휘경 SK뷰는 세대 내외부에 특화 설계와 시설을 적용했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를 구현했으며 지하주차장은 LED 조명을 사용한다. 일반적인 주차면적(2.3X5.0m)보다 폭이 10cm 넓은 주차구획이 제공되며, 전체 주차장의 20%는 일반 주차면적 대비 폭이 20cm넓은 광폭주차장이 제공된다.

방문자 영상확인, 통화기능은 물론 방범, 가스, 비상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월패드와 부부욕실 비상폰, 주방 TV폰 등을 제공한다. 일괄소등 스위치는 외출 시 세대 내 조명을 소등시킬 수 있고 가스밸브 차단 기능도 있어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 세대 현관에서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도 있다.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홀, 엘리베이터 내부, 어린이 놀이터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실시간으로 24시간 작동하며 지하주차장에 비상벨도 설치해 안전하고 편리한 단지를 실현했다. 동별로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했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제공한다. 각 세대의 홈네트워크 월패드에서 전기∙가스∙수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실에서 원격으로 검침이 이뤄진다.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를 적용해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복구시킬 수 있다. 전 세대 외부창호에는 로이유리를 설치하고 각실 온도조절시스템으로 겨울철 에너지 절감도 꾀했다. 더불어 전열교환형 세대환기시스템을 통해 깨끗한 공기가 공급된다.

조경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녹지율이 30% 이상이며, 생태형 연못이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됐다. 옥상녹화 뿐만 아니라 나무아래쉼터, 데크쉼터도 만들어졌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휘경 SK뷰의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8월 5일까지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