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김종남(John Kim) 조직개발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서 리더십과 조직문화개선 종일 워크숍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8일 김 컨설턴트 측에 따르면 김종남 컨설턴트는 모 대기업에서 부장, 팀장부터 대리, 주임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의 새로운 가치 체계(value system)을 반영하여 리더십을 정립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된 워크숍에서 10차 수 강연을 진행한다.

(권영찬닷컴)

그는 이번 워크숍에서 리더십 크레도는 리더들이 중시해야 하는 리더로서의 신조 또는 리더상을 말하는 것으로 보통 경영환경과 전략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정립되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이 때 새롭게 필요한 리더십이 무엇인지를 변화와 전략 차원에서 살펴 이를 어떻게 조직내 행동으로 정착시킬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리더십의 출현이 절실하다는 사실도 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교육생들이 생각하는 비즈니스 대응과 새로운 인재 및 리더상 그리고 이를 비즈니스 차원에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특히 새로운 발상법을 통한 아이디어 표출(ideation) 부분에서는 리치 픽쳐(rich picture) 방식의 그림 그리기 기법을 접목,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대안을 표현하는 창의적이고 즐거운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김종남 컨설턴트는 “리더십을 조직문화와 연결하는 작업도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관심사다”라며 “교육생들이 조직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고, 긍정적인 감정으로 자신의 리더십 행동을 성찰하며, 앞으로 필요한 행동과 심리의 변화를 스스로 설계하는 작업이 본 리더십과 조직문화개선 10차수 강의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종남 컨설턴트는 아이비리그인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조직개발 석사 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했으며, 코넬대학교에서는 인사관리(HRM) 과정을 자격 이수했다. 국내 유일의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LDP) 설계 자격을 취득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