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벌크선에 ‘윙세일’ 첫 적용…연료 5~20% 절감 실증 착수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2PM의 준수가 일본 알앤비(R&B) 퀸 더블(DOUBLE)의 컴백 앨범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2PM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준수는 4년 만에 컴백하는 더블의 새 앨범 ‘WOMAN(우먼)’의 수록 곡 ‘Count 3(카운트3)’에서 그녀와 듀엣 호흡을 맞췄다.
더블은 지난 1998년 데뷔 후 수없이 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일본의 최정상급 알앤비 가수다.
준수의 이번 앨범 참여는 지난 2009년 활동을 중단했던 더블이 가창력과 퍼포먼스, 음악성 등을 두루 갖춘 2PM에 콜라보레이션을 제의해 일면식이 있던 준수가 이를 수락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준수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스케줄과 아시아투어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휴식시간을 줄여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더블은 준수의 이같은 열정에 이미 끝낸 녹음을 재녹음하면서까지 앨범에 완벽을 가했다는 후문이다.
준수는 “늘 편하게 대해주신 더블씨 덕분에 더욱 작업에 열심히 임할 수 있었고, 좋은 작품을 탄생시킬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준수가 피처링한 더블의 컴백 앨범은 오는 10월 5일 일본에서 발매된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