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욱교수.<사진제공=부산대>

[부산=DIP통신] 전용모 기자 = 한동욱 부산대학교 나노메디컬공학과 교수가 한국생체재료학회의 2011년 히스토스템(Histostem) 우수학술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에서 열린 제3회 아시아생체재료학회 기간 중 개최된 한국생체재료학회 정기총회에서 가졌다.

이 상은 국내 생체재료학의 발전과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탁월한 연구업적을 낸 이 학회 정회원에게 주는 것으로, 생명공학 벤처기업인 히스토스템이 지원하고 있다.

한교수는 지난 2008년 이후 SCI(E)급 저널에 23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서 수주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됐다.

한편 1996년 창립한 한국생체재료학회는 재생의학, 약물전달, 줄기세포치료 등 바이오분야 전문가 5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동욱 교수는 이 학회 대표저널인 ‘Biomaterials Research’의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