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를 출시했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의 기능을 개선했다. 그동안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다. 이를 아이폰 앱 추가 개발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App)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 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 두류공원에서 열린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 제공)

또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31일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전은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