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PLM)의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5000명이 동시에 협업이 가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지멘스PLM이 마이크로소프트SQL 서버 2008 R2 데이터베이스와 윈도우스 서버 2008 R2 운영 시스템 상에서의 운영 테스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기 때문.

이번 결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PLM 네트워크에서도 성공적인 효율적 협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해 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멘스PLM 소프트웨어 관계자는 “팀센터가 PLM 플랫폼인 만큼 어떠한 기업 규모에도 제약 없이 네트워크 상의 최적화된 PLM 환경을 구축해 준다는 것을 입증해 주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테스트는 팀센터8.3 버전이 적용됐다.

테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상에서 HP ProLiant DL580 G7 서버와 인텔 제논 X7560 프로세서를 지원 받아 동시에 5000명의 사용자들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표준 테스트 방식으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