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펄어비스↑·아이톡시↓
[경남=DIP통신] 전용모 기자 = 경상대학교 화학과 정종화(46) 교수는 최근 ‘자성체 나노입자 제조 및 응용’에 관한 연구결과를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지인 영국화학회의 ‘케미컬 소사이어티 리뷰’(인용지수 IF 26.583) 9월호에 게재했다.
정종화 교수 연구진은 최정상급 학술지인 ‘안케반테 헤미’ 및 ‘어드밴스트 머터리얼’ 등을 비롯하여 국제적인 학술지에 120여 편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연구결과는 나노-바이오 융합기술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되어 9월호의 속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
‘케미컬 소사어티 리뷰’는 미국화학회의 ‘케미컬 리뷰’와 함께 화학 및 응용화학 분야의 세계적인 연구 동향을 선도하고 있는 총설학술지로, 정종화 교수는 2009년과 2010년에도 같은 학술지 논문을 게재하여 3년 연속 총설 논문을 게재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번 연구에는 경상대학교 화학과 석사과정 이지하 씨가 공동 연구진으로 참여했다.
이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사업’(WCU)과 ‘두뇌한국(BK)21’, ‘차세대바이오그린21 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