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하츠네 미쿠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대표 이토 히로유키)가 개발한 버추얼 싱어(Virtual Singer, 가상 가수) 캐릭터로, 국내외 게임 이용자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식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하츠네 미쿠 기념 라이브 의상과 한정판 노트 스킨을 선보이고 컬래버레이션 음원 시리즈를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츠네 미쿠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1일부터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재화 250스타와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더불어 6월 5일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로그인한 예약자 전원에게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하츠네 미쿠’ 콜라보 이모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으로, 개성 넘치는 25명의 등장인물들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재미가 특징인 모바일게임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