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학부모 및 어린이들의 국립 과천과학관으로 문화 체험 기념사진 (독도사랑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사단법인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 이운주)는 지난 18일 다문화가정학부모 및 어린이들과 국립 과천과학관으로 문화 체험 활동을 다녀왔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독도사랑회 김양신 이사, 독도학당 이정열 선생님을 비롯해 어머니봉사단과 다문화가정학부모 및 어린이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과학관 나들이에는 이사부 봉사단 30여명의 학생들이 다문화가정어린이의 멘토가 되어 과학관 이곳저곳을 안내하고 설명하며 함께 놀아주는 등 일일 지도교사로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길종성 독도홍보관 관장은 “과학은 국가의 미래 산업으로 청소년들이 과학의 기초 원리와 이론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정서함양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우리 일상에 접해 있는 과학적 원리와 이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독도사랑회는 독도학당, 독도아케데미. 이사부 봉사단. 어머니봉사단 등 다양한 봉사단을 운영하며 각종 봉사활동과 함께 독도의 소중함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