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미세먼지 특강·좌담회 (고양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연구회’가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하는 등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출범한 미세먼지연구회는 3월 관련 부서 정책간담회 4월 정례회의에 이어 5월 17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미세먼지 문제의 올바른 이해와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했다.

전문가 특강 및 좌담회에는 고양시의회 미세먼지연구회 회원과 관련 부서인 고양시 기후대기과, 자원순환과, 3개 구청 환경녹지과 등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이화여자대학교 화학신소재공학과 김용표 교수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김용표 교수는 ‘미세먼지 문제 이해’란 주제로 미세먼지 발생과정, 대기오염과 사망률, 미세먼지 해결 방안, 고양시 미세먼지 대책 제언 등 미세먼지 발생부터 대책에 이르기까지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다.

김용표 교수의 특강을 경청한 참석자들은 미세먼지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 것인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정확한 원인 분석과 함께 그에 맞는 적절한 대책 마련이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