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DIP통신] 전용모 기자 = “등록금·아르바이트 걱정 없이 학업에만 열중하세요.”

한국국제대학교(총장 김영식)가 201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연간 200만원 이상 을 지급하는 ‘입학성공 장학금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성적우수 입학생에게 4년간 등록금은 물론 기숙사 숙식비 전액을 무상 제공하는 ‘스타학생 장학제도’를 실시키로 했다.

한국국제대는 앞서 지난달 학생들이 학업성취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획득한 포인트(점수)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학업성공 포인트 장학금제도’를 마련해 2학기부터 시행하면서 전공은 물론 인성교육과 사회봉사활동, 각종 경진대회 참가, 취업활동, 외국어 능력향상 프로그램 참가 등 성공적인 학업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항목에 대해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 포인트를 금액으로 환산해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국제대 2012학년 신입생의 경우 연간 200만원 이상 장학금은 물론 학업성공 포인트 장학금을 별도로 지급받게 돼 성적우수 신입생의 경우 4년간 등록금과 기숙사 숙식비 외에 학업성공 포인트 장학금으로 생활비까지 지원받아 아르바이트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받는다.

한국국제대는 지난 2일 장학기금 마련 음악회를 개최해 약 4억원의 기금을 조성하는 한편 기금전담 대외부총장 2명을 영입하는 등 장학기금 확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고 연봉 3억원의 대외부총장 초빙, 자기연봉제안 교수초빙, 학업성공포인트 장학금제도 등 파격적인 인사제도와 장학제도로 대학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국제대 김영식 총장은 “대학의 등록금 문제를 풀어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면서 기존의 장학제도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는 제도를 찾게 됐다”면서 “장학기금 조성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돈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