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회장 황은숙)는 전국지부와 공동으로 지난 10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12회 한부모가정의 날’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한부모가정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정책세미나 그리고 축하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한부모가정의 날’ 행사에 MC로 재능기부 참여한 김예진이 축하공연 사회를 보고 있다.(사진제공 = 권영찬닷컴)

1부 기념식에서는 ‘제10회 한부모가정사랑상’과 ‘제4회 아름다운기업상’ 시상식도 열렸다.

한부모가정사랑상 대상은 조양자(전 동남보건대학교 교수) 씨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김은아(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의정부시지부 운영위원) 씨가 받았다. 또 △장한 한부모상 = 오종인(전 전국한부모가정협회 회장) 씨 △한부모가정지도사상 = 김일부(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학부 겸임교수) 씨 · 제경자(구립 무지개어린이집 원장) 씨 △문화인상 = 소프라노 손정윤(이태리 이블라국제콩클 성악부분 심사위원 및 한국지부 이블라국제콩클 대표이사) 씨 △단체상 =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울서초1지부(김수환 지부장) △자원봉사상 = 정호경 · 왕지윤 씨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름다운기업상은 ‘굿플란트치과의원’(원장 강한승 · 한정태)과 ‘고운여성병원(원장 고광덕)이 각각 수상했다.

2부 한부모가정 정책세미나에서는 ‘한부모가정의 건강권과 지원방안’이란 주제로 홍미선 회장(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의정부시지부)의 사회 속에 황은숙 박사와 강한승 원장이 각각 ‘한부모가정의 건강실태와 지원방안’, ‘치아와 인간의 삶’이란 주제로 발표를 가졌다.

재능기부 참여로 열린 3부 축하공연은 권영찬닷컴 소속 MC 김예진이 사회를 맡았고, 소프라노 손정윤, 팝페라가수 조정호, 가수 디케이소울(김동규) 등이 무대를 꾸몄다.

한편 ‘한부모가정의 날’은 지난 2008년 한부모가정과 한부모가정 단체들이 중심이 돼 5월 24일을 한부모가정의 날로 선포하고 매년 이 날을 기념하면서 국회와 정부에 제정 요구를 한 끝에 결실을 맺는 쾌거를 이뤄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