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무주안성천마영농조합의 ‘하이드록파워’는 무주군천마사업단이 무주의 청정지역 덕유산과 삼산유곡 무주구천동에서 자연환경유기농 작법으로 최상급의 천마만을 사용해 생산한 제품이다.

특히 하이드록파워는 고농축 된 천마 99% 원액으로 생산된 무방부제, 무색소의 친환경 제품.

또한 무 농약인증을 획득한 원료를 사용한 하이드록파워는 인삼, 복령, 생지황, 꿀 그리고 기억력 인지능력 등 두뇌 건강에 좋은 천마를 넣어 만든다.

전통방식으로 3일을 밤낮으로 달이고 하루 동안 우물 속에 담갔다가 다시 만 하루를 중탕하는 세심한 인고의 과정이 필요하다.

천마는 다른 식품에 비해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식품인 천마는 체액의 산성화 방지, 학습능력의 증진 및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의 감소에 대한 효과도 인정받고 있다.

천마에는 진통, 진정, 항경련, 중추신경흥분억제작용이 있는 다양한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게스트로인(Gastrodin)과 바닐릴알코올(Vanillyl alcohol) 등이다. 현재 이 제품은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제 3회 농어촌산업박람회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무주안성천마영농조합법인은 천마만을 취급하는 천마전문 영농조합으로 2011년 신지식인 농업인의 상 농협중앙회의 새 농민상, 문화복지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