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는 검색 결과 화면 내 기본적으로 보여지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이하 실급검)’ 등을 선택해 노출하는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 2007년부터 이용자들의 최근 검색 트랜드와 관심 사항을 보여주기 위해 특정 시간 동안 입력횟수가 크게 늘어난 검색어 순위를 중계하는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의 경우 모든 검색 결과에 ‘실급검’이 노출되는 것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있어, 네이버는 이를 적극 수용해 선택적 노출 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기능은 검색 결과 페이지 우측 영역에서 제공되던 ‘실급검’을 포함한 ‘핫토픽 키워드’, ‘그룹별 인기검색어’, ‘가장 많이 본 뉴스’에 함께 적용된다.

이를 통해 네이버는 단순 클릭수 확대에 연연하지 않고 이용자 입장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검색결과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것.

이번 개선으로 네이버 검색 이용자들은 일주일 동안 ‘실급검’ 등 우측 영역 내 기본적으로 보여지던 대다수 이용자들의 검색 트랜드를 제외한 채 네이버 검색을 활용할 수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