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신한지주, 엘리먼트 AI사와 업무협약 체결 = 신한지주(055550)가 2일 캐나다의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엘리먼트 AI(Element AI)사와 인공지능 분야의 상호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신한금융의 Digital Transformation 및 금융 혁신 추진을 협력하기로 하고 그룹의 주요 사업영역 내 핵심 프로세스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 AI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시장 네트워크 확장과 투자 및 사업기회 공동 발굴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신한지주와 엘리먼트 AI는 신한AI의 설립 초기부터 딥러닝ㆍAI고도화 및 클라우드를 활용한 AI 인프라 구축 등 기술적인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엘리먼트 AI의 전세계적인 AI네트워크와 조직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신한AI’의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강원신보재단, 신용보증 특별출연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이 2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강원신용보증재단과 2억원의 신용보증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발급된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총 3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강원도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속초시, 고성군, 강릉시, 인제군, 동해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의 추천기업은 각 지자체의 이차보전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추천을 받지 못한 기업은 우대금리 적용 및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조건으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번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신청하는 기업은 강원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용보증서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글로벌퀵송금 출시 = 우리은행이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 해외송금‘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영어, 베트남어 등 8개국 언어가 지원되는 우리은행의 외국인 고객 전용우리글로벌뱅킹(Woori Global Banking)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수취은행 코드나 주소 같은 복잡한 정보입력 없이, 은행명과 계좌번호 등의 정보 입력만으로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한도는 미화기준 건당 최대 3000달러(USD)다. 현재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몽골 4개국으로 송금 가능하며, 달러(USD) 송금만 가능한 몽골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는 각국의 통화로 송금 가능하다. 수취국가가 인도네시아인 경우 송금 후 최소 30분 안에 수취 가능하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수수료는 송금액에 관계없이 건당 5천원으로 전신료는 면제된다.

달러(USD)는 50%, 기타통화는 30%의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7월 31일까지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수수료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3개국에 대해 1000원으로 할인 적용한다.

○…KB국민은행, 굿잡 취업아카데미 실시 = KB국민은행이 2일부터 오는 3일까지 이틀간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직업계고 학생 및 대학생은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4차 산업혁명시대 채용동향 및 직무트렌드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스피치컨설팅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강의 및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또 전역예정장병도 3일에 전일제 과정으로 2019년 취업동향 및 직장인 비즈니스매너,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팁 등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이번 취업아카데미에서는 오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2019 제 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에 대한 분석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참가 구직자들의 성공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