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신한은행이 지난 30일 2019 공동주택 공시가격 발표 시점에 맞춰 모바일 앱 쏠(SOL)에서 집 주소만으로 간편하게 재산세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재산세 간편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2019년도 공시가격을 별도 찾아보거나 입력할 필요 없이 집 주소만 입력하면 즉시 공시가격을 불러와 재산세 예상 금액이 조회된다.
또 쏠(SOL)의 부동산 관련 페이지인 쏠랜드(SOL Land)에서는 부동산 시세, 매물, 분양/청약, 경매, 전문가 리포트 등 부동산 관련 광범위한 정보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캐릭터 디자인 주택청약통장 선보여 = NH농협은행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로 디자인한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선보인다.
또 캐릭터 통장 출시를 기념해 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색칠놀이 등이 가능한 스머프BOOK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사은품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도시기금의 청약상품으로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상품이다.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 미성년자도 가입가능하다.
○…SC제일은행,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제작 = SC제일은행이 일반인의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북을 제작한다.
또 제작된 오디오 북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을 실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p퓨처메이커스의 정의 p장애를 극복한 기업가 정신과 사회혁신 사례 p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실천 방안 p 창의적 아이디어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디자인씽킹 p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실천방법 등이 있으며 총 100개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오디오 북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해당 웹페이지에서 누구나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이 2일, KB위대한유산 신탁을 출시했다.
이는 가치 변동성이 적은 금 실물을 상속·증여할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다.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을 매월 소액 적립하여 살아생전 노년기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고 부모 사후 또는 생전에 자녀의 안정된 생활 지원을 위하여 상속·증여할 수도 있다.
증여·상속시에는 금 실물과 현금 지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속의 경우에는 상속 당시 운용자산 그대로 승계도 가능하다.
고객이 금 실물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증하는 순도 99.999% 이상의 고품질 골드바를 제공하며, 100g 단위로도 인출이 가능해 고객의 믿음과 편의성을 높였다.
○…KEB하나은행, 은퇴설계 가이드북 무료 배포 = KEB하나은행이 1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 전국 영업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
이는 KEB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손님 상담사례에 기반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 및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KEB하나은행은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