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드라마 ‘무사백동수’가 극 인기와 함께 OST로 화제다.
월화극 동시간대 1위자리를 고수중인 SBS 드라마 ‘무사백동수’는 BMK 신성우 부활 예성 서영은 김태우 신재에 이어 카라의 한승연까지 OST에 동참, 시청자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승연의 호소력짙은 보이스가 멈춰야 하는 사랑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더 깊이 빠져들어 가는 가슴 아픈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한 OST 8번째 메인 테마곡인 ‘사랑 때문에’는 앞서 발표돼 사랑받은 김태우의 ‘사랑에 빠지다’와 신재의 ‘심장이 미쳐서’의 작곡가 김범주와 작사가 강은경 콤비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발라드 곡으로 트리플 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이 번 한승연의 OST의 참여는 박규리와 구하라에 이어 카라 멤버 중 세 번째로 OST 솔로곡에 이름을 올려 국내외 카라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OST 제작사 스타엔트리 관계자는 “드라마가 종영되기 전부터 일본 등 아시아 국가로부터 음반 발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시청률 1위를 질주하는 드라마에 나름 일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드라마 제작 관계자는 “드라마 제작 단계에서 일본 및 아시아 여러국가들이 관심을 보여왔다”며 “현재 일본열도를 흔들고 있는 ‘카라’ 멤버 한승연의 이번 OST 참여로 더욱 큰 관심을 받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무사 백동수’는 자신의 스승인 김광택(전광렬 분)과 무예수련을 마치고 돌아와 일취월장한 무술 실력을 선보이게 될 백동수(지창욱 분)의 활약과 살수집단의 지(地)주(윤지민 분)에 의해 천(天)주(최민수 분)와 황진주(윤소이 분)의 충격적인 부녀 출생비밀이 밝혀지면서 둘의 관계가 어떻게 변모해 나갈지, 그리고 진주의 양부인 황진기(성지루 분)를 살해하는 냉혹한 살수 여운(유승호 분)의 번뇌가 앞으로 그려질지 더욱 기대를 갖게하고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