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다음 달부터 보험약관대출 정보가 전 금융권에 공유된다.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가 보험 약관대출 정보를 신용정보원을 통해 전 금융권이 공유하는 신용정보법 감독규정을 개정한다.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보통주 520만주를 임직원에게 우리사주매수권을 부여한다.

○…금융위, 보험약관대출 정보 전 금융권 공유 = 다음 달부터 보험약관대출 정보가 전 금융권에 공유된다. 금융위원회가 보험 약관대출 정보를 신용정보원을 통해 전 금융권이 공유하는 신용정보법 감독규정을 개정한다.

예고 기간과 규제개혁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다음 달 중 시행할 예정이다.

○…금융위, 규제샌드박스 제도 설명회 개최 = 금융위 가 다음 달 3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 본관에서 금융규제 샌드박스 관련 제도 설명회를 열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선 오는 5월 초 정식 신청을 받을 예정인 혁신금융서비스의 지정 절차와 심사 기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석 대상자는 관련 제도에 관심이 있는 핀테크 기업 등은 누구나 가능하고 참여를 원할 경우 설명회 당일까지 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임직원에게 우리사주매수권 부여 = 카카오뱅크이 보통주 520만주를 임직원에게 우리사주매수권을 부여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3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임직원들에게 우리사주매수선택권을 부여하는 안건에 대해 결의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기간은 오는 11월 22일로 부터 1주일 간이고 행사가격은 5000원이다.

○…은행권, 3월 예금금리 업 대출금리 다운 = 은행권의 지난 3월 예금금리는 상승했고 대출금리는 하락했다.

한국은행(이하 한은)은 26일 3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를 발표하고 지난 3월 예금은행의 신규취급액기준 예금금리는 전월 대비 0.02%p 상승한 연1.95%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은행권 신규취급액기준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공공 및 기타대출을 포함한 전체 대출금리는 전 거래일 대비 0.04%p 하락한 연3.66%를 기록했다.

○…교보생명, 금융지주사 인수 희망 전혀 아냐 = 교보생명이 26일 최근 금융지주사가 인수를 희망하는 생명보험사로 거론된 내용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교보생명은 “현재 주주 간 국제중재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양측이 보유지분의 합리적인 가격 결정 등을 위해 진행하는 과정이다”면서 “중재로 인해 교보생명이 인수대상이 된다는 것으로 추측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