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뉴트로 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로 국내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납치된 공주를 마왕 ‘픽록’으로부터 구출하고 뉴트로 왕국의 평화를 되찾는 스토리 아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정 기간마다 새로운 뉴트로 명예 용사 등급을 개방하고, 몬스터 버스터즈, 뉴트로 사우나&뉴트로 롤러장, 마왕 픽록 등 12개의 다채로운 용사 수행에 참여하면 뉴트로 파워를 제공한다.

뉴트로 파워를 모으면 뉴트로 코인을 획득하고 봉인된 전설의 장비를 해제해 태풍 성장의 비약 등 풍성한 승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명예, 용기, 인내, 행운, 전술 총 5개의 카테고리 아래 포함된 각 용사 수행을 완료하면 뉴트로 코인을 제공하고,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16주년 기념 훈장 뉴트로 히어로를 지급하는 뉴트로 오딧세이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6월 23일까지 뉴트로 감성이 더해진 데미지 스킨, 라이딩, 의자 등 치장성 아이템과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카오스링, 결속의 반지 등 장비를 판매하는 뉴트로 코인샵을 오픈한다.

한편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뉴트로 감성으로 리메이크된 BGM이 담긴 서비스 16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구)로그인, 오르비스 음원과 픽셀로 재해석한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이 담겨있다.

또 4월 26일부터 5월 23일까지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누적 시간에 따라 특별 보상을 지급하고, 5월 22일까지 4주간 뉴트로 메가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