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골든티켓어워즈’ 인기상 주인공이 됐다.

‘골든티켓어워즈’는 인터파크가 주관하고, 클래식·무용부터 힙합페스티벌까지 아우르는 공연계 대표 시상식이다.

17일 인터파크 측에 따르면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5일까지 11일간 진행된 ‘제14회 골든티켓어워즈’ 관객 투표에서 100% 온라인 투표로만 선정되는 인기상 수상자로 방탄소년단이 총 투표인원 8만3094명 중 26.4%에 해당하는 2만1949표의 득표수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후보로는 방탄소년단을 포함해 장르 초월 인물 부문 11개 세부 분야의 후보 125명이 올라 경합을 벌였다. 특히 올해 투표에는 참여자가 지난해보다 159% 증가한 역대 최다를 기록해 호응이 뜨거웠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공개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세 번이나 오르는 등 K-팝의 역사를 새로 쓰며 전 세계의 찬사를 받고 있는 국보급 아이돌이다.

이 밖에 이번 시상식에서는 싸이가 국내콘서트 뮤지션상을, 마룬5가 내한콘서트 뮤지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폴킴은 최고의 인디뮤지션상을, 박효신은 뮤지컬 ‘웃는 남자’로 뮤지컬 남자배우상을 각각 차지했다.

다음은 ‘제14회 골든티켓어워즈’ 수상자(팀)

◇공연부문
▲골든티켓대상 = 뮤지컬 ‘웃는 남자’
▲뮤지컬 : ‘웃는 남자’
▲연극 : ‘아마데우스’
▲클래식/무용/전통에술 :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
▲페스티벌 : 제 12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8

◇인물부문
▲뮤지컬 남자배우 : 박효신
▲뮤지컬 여자배우 : 신영숙
▲연극 남자배우 : 이순재
▲연극 여자배우 : 손숙
▲국내콘서트 뮤지션 : 싸이
▲내한콘서트 뮤지션 : 마룬5
▲클래식/무용/전통에술 : 금난새
▲인기상 : 방탄소년단(BTS)
▲최고의 인디뮤지션상 : 폴킴
▲중소극장 뮤지컬배우상 : 정동화
▲씬스틸러상 : 김호영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