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넥센타이어(002350)가 사계절용 기본 타이어 아이큐 시리즈 1(i.Q series 1)를 새롭게 출시했다. 더불어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을 운영하고 수소전기버스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폭스바겐은 아마존 웹 서비스와의 협약을 통해 자사 공장 생산성 증대를 위한 산업용 클라우드 공동 개발에 나선다.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사계절용 기본 타이어 아이큐 시리즈 1(i.Q series 1) 출시=넥센타이어가 국내외 승용차 및 SUV 기본형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해 사계절용 타이어인 아이큐 시리즈 1(i.Q series 1)을 새롭게 출시했다.

i.Q 브랜드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i.Q series 1은 우수한 배수 성능을 제공하여 젖은 노면에서의 수막 현상 예방으로 빗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사계절용 타이어다.

또한 i.Q series 1은 최적의 컴파운드 조합으로 마모성능이 기존제품 대비 5% 향상됐으며 급격한 핸들 조작 시 차량의 중심 유지를 위한 숄더 블록 보강 설계로 탁월한 핸들링 및 마른 노면 제동 성능을 자랑한다.

2019서울모터쇼 수소에너지 특별홍보관에서 운영되는 수소전기버스 (서울모터쇼)

○…서울모터쇼,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 운영=2019 서울모터쇼에서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을 운영한다.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의 서트테이너블 월드에 위치한 수소에너지 특별홍보관을 통해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1월 정부가 발표한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에 따라 국내 수소산업의 뛰어난 기술경쟁력을 일반 대중과 해외에 알린다.

홍보관에는 수소얼라이언스를 비롯해 G필로스, 에이치앤파워, 소나무, 일진복합소재, MS이엔지, 효성, 프로파워, 하이리움산업,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경진티알엠 등 13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서스테이너블 월드에서 수소전기버스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폭스바겐·아마존 웹 서비스, 산업용 클라우드 공동 개발=폭스바겐과 아마존 웹 서비스가 폭스바겐 공장 내 생산성 증대를 위해 산업용 클라우드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이에 따라 앞으로 폭스바겐 산업용 클라우드는 폭스바겐그룹의 122개 시설 내 모든 기계, 공장 및 시스템의 데이터를 결합하게 된다. 폭스바겐은 장기적으로 전 세계 1500여개 공급업체와 협력사가 있는 3만개 이상의 지역에 걸친 폭스바겐그룹 글로벌 공급망이 최종 통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폭스바겐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의 기술 및 서비스를 활용해 산업용 클라우드를 동종업계, 물류 및 영업 분야의 다른 협력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