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카라의 구하라가 데뷔 후 첫 솔로곡을 발표한다.

구하라는 데뷔 후 처음 솔로 도전곡인 ‘시티헌터’ OST ‘I Love U, I Want U, I Need U(Sweet Acoustic ver.)’를 27일 자정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 곡은 ‘시티헌터’가 발표해 온 OST 파트 연작 중 여덟번째 마지막 파트 타이틀 곡으로, 구하라는 자신의 첫 출연 드라마에서 OST를 통해 첫 솔로곡을 선보이게 된 것은 물론 ‘시티헌터’ OST의 대미도 장식하게 됐다.

구하라의 솔로곡 ‘I Love U, I Want U, I Need U(Sweet Acoustic ver.)’는 자신의 극중 인물인 대통령의 딸 최다혜 만큼이나 밝고 스위트한 느낌을 담은 러브송으로 신인 걸그룹 애플망고(Apple Mango)의 이전 파트 타이틀 곡 ‘I Love You, I Want You, I Need You’의 어쿠스틱 버전이다.

원곡이 정통 R&B 발라드 스타일이었다면 편곡된 구하라의 곡은 어쿠스틱 기타와 대나무 스틱을 이용한 드럼연주, 그리고 4인조 스트링 쿼텟을 배치해 밝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화제의 드라마 ‘시크릿가든’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 OST 배경음악들과 최근 제시카의 ‘눈물이 넘쳐서’를 작곡한 작곡가 김지수가 구하라의 첫 솔로곡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이 곡은 드라마 속 시티헌터인 윤성(이민호 분)을 향한 최다혜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낸 발라드 넘버로 기대를 주고 있다.

한편 그동안 ‘시티헌터’ OST는 임재범의 ‘사랑’을 필두로 김보경 샤이니(종현) 박규리(카라) 레인보우 걸스데이 등이 파트 타이틀 곡을 맡아 드라마의 인기에 힘을 보태왔다.

를 발표해왔다. ‘명품 드라마, 명품 OST’라는 평을 받으며 수많은 ‘시티헌터 폐인’을 만들어 내고 있는 드라마와 OST는 마지막 OST 파트의 타이틀곡을 구하라에게 맡겨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