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에서 (왼쪽부터) 김강수 산업은행 자카르타 사무소장, PT Adaro Energy Lie Luckman CFO , Agus Windiarto 인도네시아 수출입은행 Agus Windiarto 전무이사, Imansyah 인도네시아금융감독청(OJK) 부청장,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김창범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대사, Darwin Trisna Djajawinata 인도네시아 인프라공사 이사, 이병호 산업은행 아시아지역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은)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산업은행(이하 산은)이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산은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부응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KDB 구체화를 위해 아세안(ASEAN) 시장개척에 힘쓰고 있어 그 결과물로 자카르타 사무소를 개소하게 됐다고 전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성주영 산은 수석부행장은 “앞으로 산은은 수십년의 해외 개발금융 노하우 및 기업금융·투자금융 강점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인프라 개발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며 “자카르타 사무소가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경제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키는 촉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