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와 PC방이 결합된 더카페PC방.

[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카페테리아가 결합된 더카페(The Cafe) PC방이 게임, 정보검색은 물론 커뮤니티 문화까지 만들고 있어 PC방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더 카페 PC방은 맥스원이링크의 시즌아이PC방. 이 PC방은 PC방과 카페를 결합시켜 기존 PC방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검색, 문서작업, 게임은 기본이고 고급 커피숍 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카페의 경우는 PC방의 주요 소비층인 20대를 타깃으로 커피및 머핀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전문점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유명 커피 브랜드 네슬레(Nestle)와 제휴해 고급 커피를 제공한다.

특히 시즌아이 더카페PC방은 이용자들을 위해 카페테리아의 모든 메뉴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한편, 조리도 간편하게 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뉴 중에는 PC와 카페테리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세트메뉴도 제공해 좀 더 알차게 PC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즌아이PC방의 한 관계자는 “더카페는 기존 PC방과 달리 카페문화를 접목해 PC방 문화 선도와 수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PC방 창업비용으로 걱정하는 예비PC방 창업자들에게는 PC방 창업비용 할인 등으로 경쟁력 있는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1600-4458
[사진 제공 = 시즌아이PC방(www.seasoni.co.kr)]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