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텍트로닉스(Tektronix)는 베리데 시스템즈 인수를 발표했다.

2009년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의 연구 부문을 영리화하기 위해 설립된 베리데 시스템즈는 ASIC/FPGA 시제품 디버그, ASIC 사후 실리콘 검증 및 FPGA 기반 시스템 제품 검증을 위한 제품들을 유력 반도체 및 시스템 제품 업체에 공급한다.

이러한 제품은 최초의 체계적인 ‘검증을 위한 설계’ 방식과 여러 장치 및 시간 영역에 걸쳐 온칩 및 오프칩 다중 장치를 동기화해 표시하는 기능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향상된 가시성이 제공돼 소비자는 검증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이전에는 몇 주 또는 몇 달까지 소요됐던 주요 디버그 문제를 몇 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아미르 아그데이(Amir Aghdaei) 사장은 “베리데는 복잡한 시스템을 디버그하고 검증해야 하는 고객의 어려운 과제를 해결해 준다”며, “베리데와 텍트로닉스 솔루션의 조합은 고객에게 큰 비용 절감과 제품화 기간 단축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텍트로닉스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밴쿠버에서 임베디드 캡처 사업부를 확장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