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홍종학 장관, 이하 중기부)는 올해 4월 처음 도입되는 규제자유특구에 대해 안내하기 위해 ‘규제자유특구 관련 지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새로 도입되는 규제자유특구에 기업이 보다 널리 참여하고 지자체가 특구계획을 원활하게 수립하도록 돕기 위해 이달 6일부터 2월 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방침이다.
중기부는 14개 시·도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며 규제자유특구를 처음 접하는 기업인과 관심있는 시민들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1 맞춤상담을 담당할 헬프 데스크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중기부는 지역특구법 공포이후 규제자유특구에 대해 수요자들이 궁금해했던 특구계획 수립방법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지역별 설명회 일정은 중기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규제자유특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중기부는 이달 말부터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과 특구계획수립을 지원하고 지역특구법이 시행되는 4월에 지자체가 특구계획을 신청하면 충분한 심의과정을 거쳐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