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아이티센그룹의 핀테크 보안사업 계열사인 시큐센(대표 박원규)이 지난 19일 아이티센그룹 본사에서 전자서식 전문기업인 액타소프트(대표 최정민)와 MOU를 맺었다.

양사는 바이오 전자서명 솔루션 다큐트러스트-Ⅲ를 활용한 이사회 의사록 서비스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다큐트러스트-Ⅲ의 바이오 전자서명을 활용한 이사회 의사록 시스템은 의사록 시스템 모듈을 활용해 바이오 정보를 전자문서화한 의사록에 첨부하고 논리적으로 결합해 전자서명을 생성, 검증함으로써 이사회 의사록의 무결성과 관리 편리성을 높인 솔루션이다.

이사회 개최 통지, 의사록 안건에 대한 찬반 투표, 참석자 본인의 각 안건 별 찬반 현황 확인 등 이사회 운영 전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전자문서 형태로 생성, 관리할 수 있다.

시큐센은 최근 바이오 전자서명 분야 국내외 20여 개 특허 기반으로 바이오 전자서명 솔루션 다큐트러스트-Ⅲ를 개발해, 보험업권을 시작으로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한편 액타소프트는 모바일전자문서 서비스 제공회사로 시스템 구축없이 계약서, 합의서, 동의서, 신청서 등 종이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각종 업무를 모바일전자문서 기반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페이퍼리스 솔루션 에스폼(SFORM)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