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DIP통신] 이상철 기자 = “카드택시 우수운전자와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중 특별한 이벤트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부산시는 15일 택시요금 카드결제율 향상과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택시요금 카드결제문화의 정착과 택시 운전자들의 카드결제 기피를 없애고 승객들이 자연스럽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지난 5월1일부터 2개월간 ‘카드택시 활성화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1차 우수운전자(택시요금 카드결제 월30건이상) 500명을 지난 7일 무작위 추첨해 13일부터 1천9백만 원에 상당하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택시요금 카드결제 인식 제고를 위해 월 30건 이상 교통 및 신용카드 결제 택시 운전자들에게 주유상품권, 롯데자이언츠 야구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2차 선발은(카드결제 우수운전자 500명) 내달 7일에 시행된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전국 최초로 대중교통(도시철도 및 버스)이용 감사이벤트 1분기 추첨대상 35만명 중 777명을 무작위 추첨해 넷북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부산시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제고를 위해 올해 연간 4회에 걸쳐 경품제공 추첨 이벤트를 통해 총 3,114명을 추첨하고 TV,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비나 부산하나로카드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lee2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