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서울시 NPO지원센터, 사회혁신기업 로모와 함께 시민제안 주거이슈를 논의하는 이슈텃밭 오픈포럼을 오는 11일 개최한다.

로모 관계자는 “그동안 사회적으로 조명받지 못했거나 주거 양식 및 공동체 관련 시대적 변화에 따라 정책적 대안이 필요한 문제들을 공론화하는 것이 행사의 주된 취지다”라며 “다양한 주체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만들어졌다”고 강조했다.

이번 오픈포럼에 앞서 SH는 지난 11월 한 달간 시민제안으로 가려 뽑은 주거 이슈 중 네 가지 주제를 선정해 그와 관련된 활동을 했거나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원탁회의를 진행했다.

회의 주제는 독거 중년(중장년 1인 가구), 유니버설 싱크대, 반려동물로 발생되는 갈등, 청년 1인 가구 먹거리 문제 총 4가지로 선정됐다.

이슈텃밭 오픈포럼은 회의를 통해 모은 의견과 도출된 주요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기획됐으며 이는 정책·사회적 의미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방향성과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슈텃밭 오픈포럼 참가 신청은 서울하우징랩 홈페이지와 행사 안내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