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성공 스타트(Start), 인생 2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연륜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지만 경력이 단절된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재취업과 재무설계 등에 대해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중장년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재취업 노하우에 대해 현직컨설턴트인 김미진 현대 커리어 솔루션 수석은 일자리 찾는 기법, 사례 중심의 이력서 작성법, 면접 기술 등 재취업을 위한 실전 방법론을 제시했다.
이어 권도형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대표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100세 시대 현명한 재무설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배명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은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신 고령층의 인생 설계와 재취업 등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산하 전경련 일자리센터를 통해 재도약, 생애 설계프로그램 및 전직 학교 등 중장년들이 인생 후반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전경련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는 40세 이상 중장년의 재취업 지원기관으로 회원 가입 시 누구나 다양한 무료 취업 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