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소닉월드가 내 놓은 소닉스(SONIX)는 3~50Hz 대역의 음파진동을 발생시키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이 모터를 빠르게 회전시켜 복합진동을 만들어냈다면 소닉스는 저주파의 정밀한 소닉 웨이브를 발생시켜 인체에 전달하는 원리로 만들어졌다.

진동운동원리를 최적화한 소닉스는 직립자세에서도 전신운동과 부위별 집중운동을 할 수 있어, 운동할 여유가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격. 특히 한정된 작은 공간에서도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관절이나 인대에 무리를 주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사용자의 신체조건과 컨디션에 따라 주파수와 세기를 조절해 개인별 맞춤운동이 가능하며 건강, 미용, 의료, 전문스포츠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비자의적인 음파동 운동은 기존의 웨이트트레이닝과 병행할 경우, 최대근력을 30% 이상 추가로 증가시켜 트레이닝 기간을 85% 단축 시키고,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평소 운동하기 쉽지 않은 미세한 속 근육을 자극해 빠른 스트레칭 효과와 근 피로 회복을 유도해 최적의 운동효과를 제공한다.

음파동 전신운동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근력 강화, 골밀도 증가, 성장호르몬 증대,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 개선, 자세 및 균형감각 개선 등이 있으며, 노년층, 환자, 장애우, 부상자, 비만인 등 건강산업 전 영역에서 유익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음파동 진동치료기는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확산돼 각종 스포츠클럽, 프로선수, 피트니스센터, 메디컬센터 등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끈다. 소닉스는 21세기 최첨단 디자인을 적용해 홈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디지털 제어 및 디스플레이를 그룹화했으며 터치방식으로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외관이 더욱 슬림해지고 플레이트를 낮춰 안전성을 지향하고 있으며, 컴팩트한 설계로 중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이동과 설치가 편리하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