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커넥선트시스템즈(지사장 박경배)는 초광대역(super wideband, SWB) 음성 입력 프로세서 SoC인 CX20708을 발표했다.

커넥선트의 CX20708은 가정에서 활용하는 홈 텔레프레즌스(네트워크를 통한 영상회의)와 음성 인식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차세대 스마트 TV와 비디오 게임용 콘솔에 적용 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CX20708 칩은 고유의 초광대역 음성 프로세스 알고리즘을 통해, 맑고 선명하고 지연시간이 짧은 완전 양방향(full duplex)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CX20708은 ‘스카이프TV 인증’을 획득한 오디오 컴포넌트다.

커넥선트에 따르면, 이 칩이 뛰어난 음성신호 대 잡음비(S/N), 자연 음성에 대한 높은 평균 평가점수(Mean Opinion Score, MOS), 그리고 5 미터까지의 장거리 음성 포착 등을 포함하는 스카이프의 엄격한 성능 및 품질 사양을 만족시킨다.

CX20708 SoC는 하이파이 16비트 ADC, 마이크 프리앰프(pre-amp), 비동기 샘플링 속도 변환기(asynchronous sample rate converter), 싱크 버퍼(sync buffer), 그리고 커넥선트의 DSP 등이 통합돼 있다.

CX20708샘플과 평가 보드는 공인된 OEM/ODM 고객사에게 제공된다. CX20708은 환경 친화적인 RoHS/Green 규격의 9x9 밀리미터, 76-핀의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커넥선트 관계자는 “스마트TV와 기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음성 인터랙션이 중요한 휴먼 인터페이스 가운데 하나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느끼는 체감품질에 전적으로 제품의 성공이 달려 있다”면서 “CX20708으로 인해 OEM 회사들은 거실용 가전제품에 음성 입력을 통합시키는데 따르는 음향학적, 전기적, 기계적 난관을 넘어설 수 있게 됐다.

가격은 1000개 단위로 구매 시 개당 3달러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