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고정곤 기자 = 친환경세제 전문업체인 피비에스(www.polnabi.co.kr)가 새롭게 출시한 한방구강청정제의 일본 수출전망이 밝다.

피비에스 측에 따르면 최근 선보인 한방구강청정제 ‘해피마우스케어액’과 ‘365토탈마우스케어액’에 대한 국내외 주문상담이 높다.

두 종의 이 구강청정제는 국내 한 대형마트와 계약을 맺고 전국적인 유통을 앞두고 있으며, 일본의 한 유명 업체와도 6억원 상당의 첫 수출계약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피비에스 관계자는 “첫 제품 출시후 국내 반응은 물론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에서 수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일본에 수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변기탈취제, 섬유탈취제, 변기세정제, 구강청정제에 이어 한방구강청정제의 수출물꼬가 트면 자사의 외화획득에 큰 힘이 되는 효자상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식약청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해피마우스케어액’과 ‘365토탈마우스케어액’ 두 종의 한방구강청정제는 녹차성분과 자일리톨 성분을 함유해 30~60초 동안 입을 헹구면 입안의 다양한 불순물과 구강내 위해 세균과 미생물을 박멸, 부유화시켜 격리시키게 돼 구강청결을 유지할 수 있어 구강청정제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킬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피비에스는 제품의 개발과 생산, 수출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은 비츄인 쌍용코디산업(www.codiplaza.com)에서 맡고 있다.

한편 피비에스는 지속적으로 치은염예방효과, 치아미백효과, 프라그제거, 잇몸질환예방등의 효능, 효과가 있는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041-837-4416)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