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안드로이드OS 스마트 내비게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 ‘아이나비앱스’를 오는 6월 15일 정식 오픈 한다
카라이프 전문 앱스토어인 아이나비앱스는 ‘애플 앱스토어’나 ‘삼성앱스’처럼 팅크웨어가 선보인 제조사 자체 앱 마켓.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앱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OS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K9’과 ‘아이나비 스마트 A’를 각각 지난 11일과 24일에 출시했다.
‘아이나비 스마트 K9’과 ‘아이나비 스마트 A’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팅크웨어가 제공하는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내비게이션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나비앱스’에는 생활편의, 재테크, 여행, 교육,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엔터테인먼트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서비스된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앱스’ 오픈을 기념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장려하기 위한 총 상금 규모 3억원 상당의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앱스’에서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가장 많은 애플리케이션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아이나비앱스’에 등록된 콘텐츠 개발자와 업체의 발전을 위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