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엘투씨가 출시한 파워DVD 11(PowerDVD 11) 한글판은 대만 사이버링크의 최신 미디어 재생 소프트웨어다.

범용 플레이어인 파워DVD 11 한글판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아이팟 터치, 안드로이드 폰의 콘텐츠 재생을 기본으로 해 준다.

또한, 이 제품은 PC로의 전송은 물론 스마트 장치에 있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DLNA 서버와 페이스북(Facebook), 플릭크(Flickr), 유튜브(YouTube) 같은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있는 콘텐츠와 미디어를 원격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파워DVD 11의 미디어재생은 세 개의 정품 버전 모두에 프리미엄급 5.1채널 DTS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MP4 파일에 새로운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를 지원해 품질을 한 차원 높인 것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최근 3D영상에 맞춰 2D DVD, 비디오, 사진 등을 변환해 3D로도 즐길 수 있다. 블루레이는 당연히 기본으로 재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파워DVD 11은 스마트 장치를 마우스 패드로 변환해 PC를 제어할 수 있다. 멀티 터치 제어를 이용하면 사진을 원격으로 회전과 확대를 할 수 있다.

이규식 대표는 “파워DVD 11은 PC, 스마트 장치 및 온라인 콘텐츠 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사용자가 어디서나 최상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영상 플레이어다”면서 “뛰어난 기능으로 국내에서도 기업, 도서관, 박물관, 공공기관, 그리고 학교 등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등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엘투씨(www.l2c.co.kr)의 파워DVD11 가격은 울트라 박스 버전이 14만5000원, 스탠다드 박스 버전이 6만9000원이다. 구입방식은 다운로드 방식인 ESD버전과 볼륨라이센스 방식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할인은 행망용과 교육용 그리고 라이선스 구입 수량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