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요즘 30~50대의 주부들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다는 로망을 품고 살아간다.
세월의 무상함을 타임머신을 타고 거스를 수는 없다. 하지만 현대의학의 발달은 그 때 그 시절로 완벽히 되돌릴 수는 없지만 성형을 통해 5~10년 정도의 동안 외모를 지닐 수 있게 하고 있다.
늙어보이는 데는 크게 주름과 탄력잃은 피부가 작용한다.
주름만 없애더라도 지금보다는 젊어 보일 수 있다.
수술을 통하지 않고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생활습관 7계명만 잘 지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턱을 괴거나 입술 내밀기 등의 이상한 표정 등은 되도록이면 하지 말자. 본인도 모르게 무심코 하는 이러한 습관들은 얼굴 주름을 만들기 때문이다.
#2. 잘 때는 낮은 베개를 이용하고,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 자는 것은 삼가해라. 낮은 베개 사용은 목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천정을 향해 바로 누워 자는 것이 동안 유지 비결인 숙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찬물 세안습관을 들여라. 세안 시 찬물로 헹구기는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4. 화장 후에는 반드시 확실한 클렌증을 하는 습관을 들여라. 메이크업 후 적당한 클렌증을 하는 것은 동안의 필수 요소인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5. 식단을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짜라. 편식과 제철 과일을 먹지 않아 비타민이나 필수 아미노산 등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 경우 피부 노화를 부추길 수 있다.
#6. 금연, 금주를 실천하라. 흡연과 음주는 일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는 있으나 궁극적으로는 피부 나이를 더 먹게하는 동안의 적이기 때문이다.
#7. 스트레스 즐거운 마음을 갖고 운동으로 풀어라. 스트레스를 받으면 얼굴을 찡그리게 되는데 이는 주름 생성의 요인이 된다.
하지만 이미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노안의 외모를 갖게됐다면, 오랜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해 수술 또는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얼굴 주름 성형은 간단한 보톡스, 필러시술에서부터 얼굴 전체를 젊게 보이게 해주는 다목적 상안검 수술, 이마 거상술 등이 대표적이다.
전체적으로 눈가의 주름을 없애는 성형수술로는 다목적 상안검 수술이 주로 이용된다.
이 수술의 경우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늘어져 상안검 수술이 필요한 사람들 중 눈썹이 쳐져 상안검 수술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사람이나, 내천(川)자 미간 주름까지 한 번에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활용된다.
이외에도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 거상술로 주름을 없애는 방법도 있다.
동안의 외모를 원하는 중년의 여성. 거울을 들여다 보는게 싫고, 무섭다고 말하는 중년의 여성. 노력없는 결과물이 없듯 오늘부터라도 젊어지고 싶은 욕구를 채워보고 싶다면 생활습관 7가지를 실천해 옮겨 보기를 권한다.[글=유정원 수성형외과 체형성형센터 원장]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