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상담심리코칭전문가 강지숙 코치가 직장인 대상의 자녀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16일 소속사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강 코치는 최근 인천시 송동 포스코대우에서 취학 자녀를 둔 임직원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가졌다.
그는 이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복잡다단한 이 시대에는 우리가 현재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주입식이나 암기식 교육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어떤 돌발 상황이나 변수에도 순발력 있게 대처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과 알던 것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해 내는 ‘창의성’을 가진 인재로 자녀를 키워야 한다. 이런 경험들은 ‘여행’이라는 낯선 환경에 놓일 때 가장 잘 배울 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능력만 갖춘 인재가 아니라 각각 다른 환경에서 자란 사람들과 잘 협업하는 것이 관건인 사회나 직장 속에서 ‘인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부모는 가정에서 힘써야 한다”며 “가정에서 자녀가 충분히 존중 받고, 이해 받고, 배려를 받을 때 비로소 아이들은 경험한대로 배운다는 것을 부모들은 잊지 말아야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강지숙 코치는 프랑스 파리 국립 10대학(Nanterre)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뒤 유수의 프랑스 업체 등에 입사해 국제적인 업무 경험을 풍부하게 쌓았다. 국내에서 코칭학 석사 학위를 받은 그는 박사과정에 있다. 그는 또한 직장인 동기부여 및 라이프코칭 강연과 학부모 대상의 미래 자녀교육에 대한 강연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