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쿠쿠홈시스가 출시한 ‘라즈베리(CRP-HUXT1010FR 외)’는 매끈한 제품 바디라인에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색다른 디자인을 갖췄다.

이번 신제품은 탑데코와 패널일체형으로 마치 한 덩어리처럼 느껴지도록 했으며 탐스러운 열매 모양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라즈베리’라 이름 지었다.

유선형으로 매끈하게 잘 빠진 형태감과 컬러가 포인트인 라즈베리는 10인용임에도 불구하고 외관상 크기는 기존 10인용 밥솥에 비해 컴팩트한 편이라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라즈베리는 지난 3월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급 밥솥 ‘블랙펄’의 기능인 ‘스마트 알고리즘’이 그대로 적용돼 있는 것이 특징.

스마트 알고리즘은 쿠쿠만의 30년 노하우가 담긴 밥맛 기술로 압력제어 기술과 섬세한 열 제어 기술을 통해 쌀 한 알 한 알 부드럽고 차지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잡곡, 현미를 더욱 더 맛있고, 부드럽게 취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라즈베리’는 26분대 잡곡 쾌속 취사 기능까지 있어 실용성을 더 했다.

라즈베리는 그 외에도 내구성이 뛰어난 티탄 소재의 내솥을 사용해 부식이나 긁힘에도 강해 장기간 위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최고급 압력 전용 코팅인 엑스월 샤인 코팅이 적용됐다.

또한 남여 음성 안내 선택기능, 자동살균 (스팀) 세척기능,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등 쿠쿠가 기존 제품에서 인정받은 모든 기능이 탑재돼 있다.

색상은 레드와 브라운 2종. 가격은 38만8000원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