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스토리지솔루션 공급업체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는 마이클 하이쯔(Michael Heitz·사진)씨를 아·태지역 채널영업담당 총괄 선임이사로 임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아직 미진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채널 영업을 강화키 위해 이루어진 조치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하이쯔 선임이사는 HDS의 아·태지역내 모든 채널 및 전략적 파트너십과 관련된 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또한 HDS의 채널 및 파트너사들이 아·태지역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SMB 기업들에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의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외에 본사 차원의 전략과 아·태지역 본부의 목표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시켜 이 지역 채널 비즈니스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사업방향을 최적화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하이쯔 선임이사는 “HDS의 파트너사 및 리셀러들을 통한 영업 네트워크는 HDS가 아태지역에서 시장을 점유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며 “앞으로도 HDS 아태지역 본부가 채널 파트너사들을 통해 훨씬 더 큰 성공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S코리아 채널 영업 담당 유정석 이사는 “이번 마이클 하이쯔 아·태지역 채널영업담당 총괄 선임이사의 영입으로 채널 파트너 및 SMB 리셀러들의 영업과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이라며 “HDS코리아의 채널지원정책 프로그램에 대한 전략적 지원 강화는 물론 올해 HDS코리아의 SMB 시장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