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에드라(대표 곽준규)가 미국 내 유통망을 가진 윈모터스(대표 김기환)와 제휴, 미국에 케이팝 굿즈와 한류드라마 상품을 판매하는 ‘더케이콘스토리(The K-con Story)’를 론칭한다.

매장 내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모바일 암호화폐 ‘에드라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더케이콘스토리는 미국 내 케이팝 굿즈 상품과 한류 드라마 관련 상품 판매권을 갖춘 매장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엑소, 갓세븐, 워너원, 마마무, 몬스터엑스, 세븐틴, 트와이스 등 케이팝 스타를 비롯해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 상품을 판매한다.

1호점은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미국 로스엔젤레스(LA) 일본타운 중심에 11월1일 오픈한다.

에드라와 제휴한 윈모터스는 미국 로스엔젤레스(LA)를 중심으로 중개업 및 요식업 등을 운영하는 유통전문회사다.

에드라는 윈모터스의 유통망을 활용하여 한류 문화 콘텐츠를 판매하고, 결제수단으로 에드라(EDRA)가 개발한 모바일 암호화폐 에드라 코인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드라지갑을 보유한 유저가 각 상품별로 붙여져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지갑에서 상품 금액만큼의 에드라(EDRA)가 적용되고 비밀번호 입력 후에 이체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게 된다.

에드라는 미국 로스엔젤레스(LA) 1호점을 시작으로 2019년 상반기까지 미국 내 48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하고 향후 미국뿐 아니라 세계 시장까지 매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또 금융인프라가 부족한 국가에도 적용해 블록체인 암호화폐를 통한 빠른 결제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