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포항 중앙상가 일대에서 포항교육청 Wee센터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날 합동 캠페인을 펼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영석)는 지난 19일 포항 중앙상가 일대에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업중단을 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New-Start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Wee센터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포항교육지원청,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포항북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 등 4개의 청소년 유관기관이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실시해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리플렛과 각 기관의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친구야 학교가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학생들과 즉석사진을 찍어 나눠 줌으로써 학업중단 예방 홍보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영석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이 조기에 New-Start 프로그램을 접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원하며, 향후에도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