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치아의 미적 아름다움을 위한 한 방법으로 라미네이트와 올세라믹 등 치아성형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러한 치아성형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은 보다 간편히 치아를 교정할 수 있는 일명 ‘쁘띠치아성형’을 선호하는 예가 높다.
서울 강남 일대 유명치과 병원업계에 따르면 최근들어 치아성형을 하는 환자 수가 부쩍 증가했고, 치아를 완벽하게 만드는 시술은 아니지만 부정교합 등 다양한 치아문제와 함께 웃거나 이야기할 때 드러나는 누런 치아 등에 따른 심미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쁘띠치아성형 환자의 내원이 크게 늘고있다.
이는 외과적 시술을 통하지 않고 시간과 방법,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줄이고, 눈에 띄는 치아 문제를 어느 정도 교정해 치아를 이전보다 보기 좋게 만들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화이트치과 측은 “쁘띠치아성형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면접을 준비중인 취업준비생, 그리고 라미네이트 등 대표적 치아성형에 불안감을 느끼는 이들에게 치아의 미적 단점을 노완하는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 때문에 일부 유명 치과병원들이 환자유치를 위해 다른 병원에서 치료한 환자를 마치 자신들이 치료한 것처럼 속이는 등 허위·과장 광고를 하는 사례도 있는 만큼 정확한 사전 조사를 통해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