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류진영 기자 =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기반한 셀프 이미지메이킹 어플(앱)이 최근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어플은 이미지메이킹 전문 컨설팅업체인 CMK이미지코리아 연구팀과 SK텔레콤이 합작해 제작된 것으로 ‘컬러를 입다’이다.

T스토어를 통해 무료제공되고 있는 ‘컬러를 입다’는 안드로이드2.1 이상에서 구동된다.

어플은 일반인들도 쉽게 자신의 이미지메이킹과 퍼스널컬러진단,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컬러, 메이크업 방법, 의상선택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 이미지메이킹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와 실습동영상을 담아 내고 있다.

특히 가상으로 자신의 이미지메이킹을 해 볼 수 있어 재미와 함께 자신의 컬러에 맞는 이미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어플을 다운로드한 스마트 폰 이용자들은 “컬러 진단을 이렇게 해 볼 수 있다니 재밌고 유용하다”, “디자인과 구성 모두 굿”, “개발자의 고심한 오력의 흔적이 엿보인다” 등 반응이다.

한편 조미경 CMK이미지코리아 대표는 “이미지메이킹은 이미지컨설팅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한 두 번의 교육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이미지를 찾기란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며 “이를 보완해 줄 이미지메이킹 어플을 개발해 대중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컬러를 입다’를 제작하게 됐는데 이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됏으면 한다”고 말했다.

rjy8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