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게임들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제6회 네코제’에 참여할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지난 2015년 12월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6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네코제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다. 오는 12월에 열리는 6회 네코제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아티스트 참여 기회가 지방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넥슨은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네코랩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굿즈 및 유저들이 제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펀딩 마켓 네코장도 운영한다.

이번 네코제 참가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30일까지 진행하고 10월 5일 최종 합격자 발표 후 13일 참가자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