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김포한강신도시 Ab-05블록 ‘계룡 리슈빌’이 22일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계룡 리슈빌은 총 대지면적 2만9825㎡(구 9022평), 연면적 8만8198㎡(구 2만6680평), 지하 2층부터 지상 22층 총 6개동 규모로 건립 된다.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실용적인 74타입(전용면적 : 74㎡, 구29평) 176세대, 84타입(전용면적 : 84㎡, 구 34평) 396세대 총 572세대로 구성됐다.
이번 분양하는 한강신도시 Ab-05블록은 한강신도시 개발계획 중 미래가치가 뛰어난 복합업무지구내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단지 위쪽으로 주상복합시설을 포함한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향후 높은 생활편의성이 기대되고, 단지주변으로 초등학교 2개소와 중학교 1개소 등 교육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여건까지 일석이조다.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 KCC건설, 태영건설, 일성건설이 시공하는 ‘계룡리슈빌’은 도심속의 오아시스, 자연생명력, 만남의 장, 고품격 주거단지라는 ‘포유(Four 流)’ 단지설계로 차별화 했다.
계룡리슈빌은 45.2%의 녹지율로 단지내 쾌적한 녹색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중앙에 위치한 넓은 중앙광장은 단지의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해 주며, 단지의 모든 주동과 연계돼 있어 전세대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자연수로와 연계된 단지 내 생태연못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단지 밖 공원까지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에서 수변공원을 즐기는 녹색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계룡리슈빌은 입주민들의 소통과 다양한 만남을 위한 커뮤니티시설을 최대한 확보했다. 아이들을 기다리는 엄마들을 위한 특화된 공간 맘스페이스, 넓은 중앙광장이 조망되는 개방감 있는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주민문고, 푸르른 녹지에 위치한 야외운동시설과 어린이 놀이터까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한 풍요로운 입주민 커뮤니티가 가능하다.
계룡리슈빌은 전세대 3.5베이(3.5-BAY)·남향위주 단지설계를 통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고려했고, 지하주차장을 통한 차량이동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를 구현, 보행자의 이동통로 확보를 통해 주거단지의 품질을 높였다.
또한 측벽세대 측벽발코니 시공(일부세대) 및 저층세대는 타세대 대비 10cm가 높은 층고 설계, 최상층의 경우 복층구조의 다락방 설계(일부세대)해 제품을 차별화했다.
계룡 리슈빌은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는 10년 공공건설 임대아파트로 5년후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일반임대방식과 확정분양가 분양방식을 병행한다.
한편, 계룡리슈빌의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김포시 장기동 703-4 김포도시공사 주택문화전시관에 위치해 있다. 문의 1577-6841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