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가 ‘동서양 꽃들의 매혹적인 만남’의 주제로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역대 전시회 사상 최대의 참가 및 전시 규모로 이뤄진다.

네덜란드, 미국, 일본, 태국, 대만, 에콰도르, 케냐 등 해외 20개국에서 53개 업체가 참가해 각국을 대표하는 꽃과 신품종을 소개한다.

국내 141개 업체는 화훼 기자재와 선진 조경 기법, 우수 화훼등을 선보인다.

특히 개막 첫날은 화훼 관계자 1만4000명을 초청해 최신 화훼 정보를 교환하는 비즈니스 데이가 열린다. 참가국가 및 업체의 화훼 무역상담, 신제품․신품종 품평회, 각종 출품작 강좌 및 설명회 등이 준비돼 있다.

지난 15회 전시회 보다 약 2배 가까이 넓어진 실내․외 전시장에는 24개의 테마별 전시 연출이 선보인다.

특히 야외 주거문화정원에서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4D 놀이터, 높이 너비 등에 제한을 받지 않고 주거, 화훼, 이벤트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멀티 돔 등 이상적인 주거 환경을 제시한다.

또한 인기리에 종영된 KBS 2TV 드림하이 스페셜관에서는 드림하이 동영상을 상영과 함께 주요 출연배우의 핸드페인팅 및 주요 소품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드라마 속 주인공처럼 교복 입고 사진찍기 등 체험관도 설치돼 있다.

한편, 관람객들은 호수공원 안에 입점한 50개의 화훼 판매장에서 시중가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꽃을 구입할 수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