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전자결제 업체인 KG이니시스가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서비스 LookBook(룩북)을 출시하고 중소가맹점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LookBook(룩북)은 매거진 형식의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솔루션으로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쉽게 제작 가능할 뿐만 아니라 카탈로그에 상품구매 링크를 삽입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메일과 문자를 비롯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의 다양한 SNS플랫폼을 통해서도 공유 가능해 쇼핑몰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KG이니시스는 ‘LookBook(룩북)’ 서비스를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기능과 업종별 템플릿 등 다양한 제작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중소형 가맹점들도 편리하고 쉽게 맞춤형 카탈로그를 발행 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 할 수 있다.

특히 LookBook(룩북) 서비스를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연계 가능한 마케팅 기능을 활용해 매장으로의 직접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또 카탈로그 실시간 방문자 수와 구매 전환율 등 마케팅 효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통계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에 유용한 정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G이니시스 사업지원본부 관계자는 “홍보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와 중소상공인들에게 빠르고 쉬운 맞춤형 카탈로그 제작을 지원하고자 LookBook(룩북)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KG이니시스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역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G이니시스는 2분기 별도기준 잠정 실적을 지난 26일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KG이니시스의 매출액은 1261억원, 영업이익은 9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27%, 영업이익은 36.31% 증가한 수치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