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서울반도체는 미국 중견조명업체인 퓨어엣지(Pure Edge), 레드라브랜즈(LEDRAbrands, Inc), 엘리트라이팅(Elite Lighting)의 신제품 하이엔드 조명에 자사의 자연광 광원인 ‘썬라이크’가 적용될 예정이다.
서울반도체의 첨단 화합물 반도체 기술과 도시바 머티리얼즈의 태양광 스팩트럼 재현 광 변환 기술인 ‘TRI-R’기술이 결합돼 탄생한 썬라이크는 빛의 스펙트럼이 태양 빛과 가장 유사해 햇살이 주는 신체적, 심리적, 색감적 혜택을 그대로 조명에서도 구현할 수 있는 LED 광원이다.
서울반도체에 따르면 모든 실내조명을 포함한 100W급 할로겐 램프를 대체 할 수 있는 25W급 주광색 단일 광원까지 모두 최고 안전등급인 1등급을 받은 제품은 썬라이크가 전세계 유일하다.
미국의 조명 솔루션 기업의 선두두자 퓨어엣지(Pure Edge)는 Pendant조명에 썬라이크를 적용 했다. 이번 적용 제품은 최고의 컬러 품질을 가진 제품만 사용될 수 있는 박물관, 미술관용 하이엔드(High End) 조명에 적용됐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조명 디자인을 자랑하는 레드라브랜즈(LEDRAbrands, Inc)와 엘리트라이팅(Elite Lighting)에는 각각 다운 라이트와 스팟 라이트에 썬라이크가 적용 됐다.
특히 엘이디라브랜드(LEDRAbrands, Inc)는 인간의 생체리듬에 맞춘 휴먼 센트릭 라이트링(human centric lighting)에 썬라이크를 적용해 건강한 빛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태양 아래와 같이 자연 그대로의 색감과 질감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해 6월 29일 독일 프랑크 프루트에서 도시바 머티리얼즈사와 함께 제품 론칭 발표회를 가진 썬라이크는 출시 직후부터 유럽, 중국, 한국 등에서 비상한 관심을 모은 데 이어 출시 1주년을 계기로 미국 조명시장에서도 채용이 본격화 돼 판로가 전세계로 급속 확대 될 전망이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